여기어때는 화제를 몰고 다니는 유명 펜션을 테마별로 나눠, 한 자리에 모았다. ▲해수욕장 ▲계곡 ▲블랙(고급) ▲풀빌라 ▲키즈 ▲수영장 등 다채로운 테마 펜션을 구성했다. 나만의 공간에서 조용한 물놀이를 즐기거나, 산속에서 접하는 고적한 힐링,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키즈 펜션 등 여행자 취향에 맞는 다양한 숙박시설을 만날 수 있다. 그리고 지역별 인기 펜션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여행지 주변 숙소도 손쉽게 골라, 예약 가능하다.
풍성한 혜택도 마련했다. ▲성수기 단독특가 ▲할인쿠폰(최대 3만 5,000원) ▲포인트 5% 무한적립 등 여행비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는 혜택이 있다. 행사는 오는 29일까지.
여기어때는 “펜션에서 여유로운 휴가를 즐기는 ‘펜캉스’가 올여름 바캉스 트렌드"라며, “풀빌라, 한옥형, 키즈, 반려동물 등 다양한 테마를 갖춘 이색 펜션들이 소셜 채널을 통해 입소문을 타면서, 2030세대 사이에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기어때 조사에 따르면 가장 인기 높은 국내 여름 휴가지는 ‘강원도’, 선호 숙박시설은 '펜션'으로 꼽혔다. 여기어때가 지난해(2018.07.01~08.31)와 올해 여름 성수기(2019.07.01~08.31) 숙소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결과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