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는 트위터에 리트윗과 코멘트를 남긴 뒤, 두개 이상의 계정을 태그한 계정 8개를 추첨해 DAD 토큰을 지급하는 이벤트였다. DAD는 애정어린 코멘트를 남긴, 8명의 당첨자를 트위터로 밝혔고 이들 모두에게 18개의 DAD를 각각 지급한다고 전했다.
DAD는 100년이 넘는 광고계를 변화시키고 새로운 광고 생태계 내에서 모든 당사자에게 이익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블록체인 디지털 광고 플랫폼이다. DAD측에 따르면 거대한 광고기업의 수익독점을 막고 가짜 트래픽을 이용해 부당한 광고소득을 방지하며 광고 시청자의 클릭, 보기 및 다운로드할 때마다 해당 DAD 상태 ID를 기록 가능해 사용자의 광고 시청률(기여도)를 투명하게 정산해서 시청에 대한 보상을 줄 수 있다.
DAD는 데이터 기반의 모바일 마케팅 에이전시 예모비(Yeahmobi)의 자회사인 데이터 기반 모바일 마케팅 에이전시이다. DAD 관계자는 “2013년부터 시작해 마케팅 업계에서 매우 성공적인 기업으로 성장했다”라며, “2015년에는 5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있는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을 대상으로 12,000개 이상의 글로벌 광고주가 되었으며, 2016 년에는 세계 10대 광고 회사로 선정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케팅 에이전시 예모비는 앱스 플라이어(AppsFlyer) 2017 MWC 퍼포먼스 인덱스에서 아시아 1위를 기록, 2015-2017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 수상, 중국 최고의 국경 간 전자상거래 마케팅 서비스 제공 업체(Best Cross-Border Ecommerce Marketing Service Provider)수상, 2017년 페이스북에서 ‘중국 최고 광고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박현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