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유)는 1992년 설립된 글로벌 웰니스 기업 유사나헬스사이언스의 한국 지사로, 국내에는 2003년 설립됐다. 기업 이름 USANA는 그리스어의 U(true or good)와 라틴어인 SANA(health)의 합성어로 ‘진정한 건강’을 의미한다. 대표 제품으로는 인셀리전스™ 테크놀로지를 접목시킨 종합비타민, 무기질 제품인 ‘NEW 헬스팩’과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뉴트리밀’, 스킨케어라인 ‘셀라비브’ 등 30여 개의 다양한 건강관리 제품들이 있다.
그 중 평소 높은 강도의 훈련으로 체력 소모가 큰 대부분의 선수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제품은 당연 종합 비타민•미네랄 건강기능식품인 유사나 헬스팩이다. 유사나 헬스팩은 1봉으로 간편하게 필요한 종합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어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기도 하다.
유사나에서는 프로야구의 한화이글스 구단 외 이정후 선수, 이종범 코치를 비롯한 9명의 선수, 쇼트&스피드 스케이팅, 유도 선수들, 리듬체조 스켈레톤, 컬링, 스노보드 등 다양한 분야의 선수들과 유소년팀에게 적극적인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유사나 제품은 세계반도핑기구(WADA)를 비롯한 미국 풋볼 및 메이저리그 선수협회가 금지하는 다양한 약물 관련 제품 테스트 및 시설 조사를 통과한 NSF 스포츠 인증을 획득, 아무 식품이나 섭취할 수 없는 선수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한화 이글스의 주장 이성열 선수는 "유사나 헬스팩은 선수들 사이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고, 꼭 챙겨 먹는 제품이다"고 전했으며, 아이스 댄싱 국가대표 민유라 선수는 "유사나 뉴트리션 제품 중 영양, 보호, 활력을 공급해주는 헬스팩을 가장 선호한다. 힘들고 지칠 때 활기차게 만들어 주는 제품이다"고 말했다.
한편, 꾸준한 후원을 통한 한국 스포츠의 발전과 선수들의 좋은 성과에 힘입어 유사나코리아는 2019/2020 시즌부터 한국프로농구(KBL)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로도 활동한다. 유사나 스포츠 선수들의 인터뷰, 비하인드 스토리 등은 유사나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