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KB국민은행,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 2019-08-12 16:21
+-
KB국민은행,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 출시
[공유경제신문 김지은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2일, 베트남 동(VND)으로 직접 송금이 가능한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전까지 베트남으로 보내는 해외송금은 미국 달러화(USD)로만 송금이 가능했다. 이 경우 현지에서 수취인이 베트남 동으로 지급 받으면 고객 입장에서는 이중환율이 적용되어 불리한 측면이 있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앞으로 베트남 현지에서도 단일 환율 이 적용되어 해외송금 고객에게 보다 저렴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현지 송금 중계 전문은행인 Vietcombank와의 직접 제휴를 통해 중계–지급수수료 포함 현지 수수료를 약 4,000원 수준으로 인하하여 고객에게 차별화 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2019년 6월 기준 베트남 국적 체류 외국인은 약 22만명(취업자격 약 37천명, 출입국–외국인정책본부 기준)이다. 베트남은 고용허가제 16개 국가 중 외국인근로자 상위 송출 국가이며, 외국인고객 해외송금 서비스 시장에서 주요 국가 중 하나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베트남 동(VND) 바로송금 서비스' 시행을 통해 국내 거주 베트남 근로자 및 교민과 베트남 현지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쉽고 편리한 송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 증대를 위해 경쟁력 있는 해외송금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지은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