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매일유업-EBS 공동육아 프로젝트, '매일 5분 육아' 서비스 개시

기사입력 : 2019-08-14 16:06
+-
center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의 임신육아 포털 ‘매일아이’가 EBS(사장 김명중)와 손잡고 매일유업 x EBS 공동육아 프로젝트, ‘매일 5분 육아’ 동영상 서비스를 개시한다.

‘매일 5분 육아’는 EBS의 영유아 부모 대상 교육 프로그램 중에서 필수 육아 정보를 선별해 5분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압축한 것이다. 해당 영상은 매일유업의 육아 정보 사이트 ‘매일아이’ 모바일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에서 볼 수 있다.

매일아이가 이번 달 처음 선보이는 주제는 ‘우리 아이 건강한 식생활 만들기’로 태아부터 10살 정도의 아이를 둔 부모에게 유용한 정보를 엄선했다. 채소, 단 음식, 식사 규칙 등 아이를 키우는 부모의 식생활 고민을 공유하고 해결책을 모색한다. 이 외에도 매일아이는 매달 10편씩 놀이, 아빠 육아, 두뇌 발달 등 육아에 도움되는 주제를 가지고 새로운 영상을 소개할 예정이다.

매일아이 관계자는 “바쁜 부모님들이 꼭 챙겨 봐야 할 양질의 육아 정보를 쉽고 간편하게 알려드리고 싶었다”며, “영상 별로 퀴즈와 선물을 준비해 육아의 힘을 키우면서 선물까지 받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우리 아이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이달의 퀴즈 이벤트는 오는 8월 31일까지 진행하며, 국내산 유기농 쌀과 국내산 채소로 만든 유아식 ‘맘마밀 안심밥상’ 등의 매일유업 인기 제품을 즉석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퀴즈 정답을 맞힌 매일아이 회원 중 5명을 추첨해 ‘매일두(MaeilDo)’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증정한다.

한편, 매일유업은 1975년부터 임신/출산/육아 정보를 제공하는 예비엄마교실 ‘앱솔루트 맘스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빠가 선물하는 베이비문’, ‘예비아빠 육아골든벨’, ‘아빠 참여 예비엄마교실’ 등 부부가 함께 하는 공동 육아를 지원 및 응원하고 있다. 매일아이 사이트를 통해 임신 출산 축하 선물 ‘매일아이 마더박스’, 유아식 제조 공장 투어 프로그램인 ‘앱솔루트 공장 견학’,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모유 영양 분석 서비스’ 등 출산 준비와 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한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