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우리가스토리로 대만여행 필수품 밀크티 국내서 간편하게 즐겨

기사입력 : 2019-08-16 15:00
+-
우리가스토리로 대만여행 필수품 밀크티 국내서 간편하게 즐겨
[공유경제신문 김유진 기자] 대한민국 내 밀크티에 대한 인기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중에서도 대만 밀크티의 수요가 높다. 대만은 지리적으로 덥고 습한 기후로 오래 전부터 차 문화가 발달한 국가로 ‘밀크티 성지’로 불릴 만큼 다양한 밀크티 브랜드를 보유한다. 국내에도 다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상황이다.

인기가 지속되며 밀크티 파우더를 구매해 집에서 직접 음료를 제조하는 이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파우더를 이용할 경우 간단하게 밀크티를 만들 수 있는 간편함으로 맛있는 밀크티를 위한 다양한 레시피가 인터넷에 공유되고 있다.

가장 널리 알려진 레시피는 아이스 밀크버블티로 뜨거운 물이나 따뜻한 우유 100ml로 밀크티 파우더를 녹인 후 얼음을 넣으면 완성된다. 반대로 따뜻한 우유 150ml와 파우더를 녹이면 따뜻한 밀크티를 즐길 수도 있다. 물에 탈 경우엔 보다 깔끔한 맛을, 우유에 탈 경우엔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면 된다.

시중에선 다양한 브랜드의 밀크티 파우더를 확인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대만 대표 커피 브랜드인 미스터브라운 밀크티를 꼽을 수 있다. 원료 선택부터 제조공정 등 모든 과정을 본사가 직접 관리하는 만큼 높은 제품 퀄리티를 보증한다. 더불어 식물성크림과 홍차분말, 설탕 세 가지가 배합된 밀크티 파우더 방식이라 쉽고 빠르게 제조할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손꼽힌다.

다만 이전까진 공식 수입사가 없었던 상황이라 미스터브라운 밀크티 구입을 위해선 해외 직배송 방식을 통해야만 한다. 이로 인해 소비자는 비싼 택배비, 오랜 배송기간, 교환 및 환불의 어려움, 불확실한 판매자 등의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해서 불편함을 토로한다.

이에 건강식품 전문기업 ‘우리가스토리’가 대만 커피브랜드 ‘미스터브라운’과 독점 계약을 맺고 미스터브라운 밀크티를 국내 공식 판매한다고 알려지며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가스토리의 미스터브라운 독점 계약으로 해외배송의 단점을 보완하고, 믿을 수 있는 제품을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우리가스토리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가장 저렴한 가격에 미스터브라운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직접 제품을 수입해 국내 재고를 별도관리하기 때문에 배송 또한 빠르게 이뤄진다. 또한 밀크티 외에도 커피티백 등 다수 제품을 추가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고 설명했다.

대만 인기 미스터브라운 밀크티 제품 구매는 우리가스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김유진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