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담양군에 위치한 농업회사법인 꿈에그린농장 고재규 대표는 전라남도 담양군에 농장을 직접 운영하고, 직접 재배한 우리 농산물을 이용하여 소비자의 젊은 트랜드에 맞춰 담금주 키트 등 직접 생산, 판매를 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신지식인 선정, 6차산업인증, 벤처기업인증을 받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인으로 손꼽히고 있다.
고재규 대표가 선보인 전라남도 관광상품 선정 ‘담향 담금주 키트’는 담양에서 재배한 우리농산물 건조 과일과 건조 약초가 유리병에 담겨 있어, 소주나 청주를 채워 일정시간이 지나면 먹을 수 있는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DIY 담금주로 천연재료에서 우러나오는 아름다운 색감으로 식탁이나 인테리어 장식용으로도 손색이 없다.
뿐만 아니라 담향 담금주 키트에는 담양의 특산품인 대나무 술잔이 포함되어 있어, 담금주가 익은 후에 대나무 향이 가득한 술잔에 시음을 할 수 있어, 부모님, 선생님, 직장상사 등 웃어른에게 선물하기 좋다.
꿈에그린농장 고재규 대표는 “전라남도의 대표할 수 있는 관광상품에게 부여되는 ‘전남 사회적경제기업 관광상품 선정’해준 전라남도에게 감사 인사를 드리며, 전라남도, 담양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더불어 “담향 담금주 키트 선물세트는 1년여간의 준비와 시장조사를 하면서, 직접 담금주를 만들어 드시는 소비자가 많다는 것을 확인하였다”며 “이에 우수한 우리 농산물을 소비자 트랜드에 맞춰 상품화하게 됐으며, 앞으로 다양한 우리농산물로 만든 담금주 키트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담향 담금주 키트는 대한민국의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는 담양 죽녹원, 담양메타프로방스, 담양 고서포토축제 등 담양 관광상품 판매점에서 판매되어 한 달에 5천세트이상 판매 성과를 올리고 있으며, 서울, 경기, 인천, 강원, 경남, 경북 등 타 지역에서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꿈에그린농장에 직접 방문하여 체험과 구매를 하고 있다.
담향 담금주 키트는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며, ‘담향 담금주 키트’ 포털 검색으로 구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