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유디치과, '제10회 광주국제아트페어' 후원... 문화예술 발전 기여

기사입력 : 2019-09-20 10:50
+-
김종명 ㈜유디 사장(오른쪽)과 박동훈 유디치과협회 부회장이 개막식에 참석한 모습
김종명 ㈜유디 사장(오른쪽)과 박동훈 유디치과협회 부회장이 개막식에 참석한 모습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유디치과는 국제미술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예술문화를 통해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개최된 ‘제10회 광주국제아트페어’를 후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광주시 서구에 위치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된 아트페어 개막식에는 김종명 ㈜유디 사장, 박동훈 유디치과협회 부회장을 비롯해 이용섭 광주광역시 시장, 송갑석 국회의원, 임미란 광주광역시의회 부의장, 임원식 아트:광주:19 조직위원장, 곽수봉 아트:광주:19 운영위원장, 하철경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회장 등 내외빈 35명이 참석했다.

광주아트페어 후원은 유디치과의 문화사회공헌사업 ‘유디컬쳐클래스’의 일환으로 문화예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했으며, 김종명 ㈜유디 사장과 박동훈 유디치과협회 부회장이 광주아트페어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으로 위촉되었다.

이 밖에도 유디치과는 아트페어에 참여한 작가와 관람객 6000여명에게 구강관리용품을 후원했으며, 구강건강 홍보 부스를 운영해 올바른 치아관리법에 대한 교육 및 구강건강 상담을 진행했다.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예총이 주관하며, 유디치과,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광주아트페어는 13개국의 91개 국·내외 갤러리에 소속된 84명의 작가가 참여했다. 팝아트의 제왕이라 불리는 앤디 워홀, 현존하는 작가 중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데이비드 호크니 등을 비롯해 이배, 전광영, 김현식 등 세계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작가들의 작품 6000여 점이 소개될 예정으로 오는 22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광주아트페어 조직위원회 조직위원으로 위촉된 박동훈 유디치과협회 부회장은 “광주아트페어와 문화예술에 대한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유디치과는 환자들에게 마음의 안식이 되는 의료기관이 되고자 비의료부문 사회공헌활동에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겠다”는 뜻도 함께 밝혔다.

유디치과는 지난 2013년부터 유디치과를 이용 중인 고객과 국민들에게 특별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유디컬처클래스(UD culture class)’ 사업을 펼치고 있다. ‘유디컬처클래스’는 토크(유명인사 초청 강연회), 갤러리(미술 및 공연전시회), 쇼(콘서트 뮤지컬 영화 연극) 등 3개 클래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디치과에 성원을 보내주는 고객들에게 새롭고 신선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는 사회환원 문화사업이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