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JB금융그룹, 홈페이지 리뉴얼… 목표는 '강소 금융그룹'

기사입력 : 2019-10-30 09:12
+-
JB금융그룹, 홈페이지 리뉴얼… 목표는 '강소 금융그룹'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JB금융그룹(175330, 회장 김기홍)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그룹소개·기업지배구조·투자정보·뉴스룸·지속가능경영 등 콘텐츠를 강화해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메인 페이지에는 고객 및 내부 직원에게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의 핵심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메뉴 구성을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 과거 여러 메뉴로 나뉘어 있던 공시정보와 IR정보를 '투자정보'로 통합하여 투자자 정보 접근성을 개선하였으며, 환경경영, 상생경영, 부패방지경영, 사회공헌과 같은 지속경영 메뉴를 신설, JB금융그룹이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활동들에 대해서도 상세히 설명했다.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가로형 레이아웃을 적용해 고객들이 손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였다. 스토리 텔링 형식으로 구성된 초기 화면에는 JB금융그룹이 전달하고자 하는 메세지를 세가지 키워드와 각각에 해당하는 서브 카피로 제공하며 내용과 어울리는 이미지를 서로 이어지게 연결, 새로운 트랜드에 맞춘 디자인을 연출했다.

또한, 전체적으로 JB금융그룹의 메인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이라는 비전에 걸맞게 트렌디하고 젊은 감성의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점도 특징이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 모든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한 화면은 제공하고, 높은 가독성을 구현해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홈페이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 이용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블로그, 유튜브 등 그룹 계열사 홍보채널과 연계를 통해 홍보 창구로써 홈페이지의 역할을 강화했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젊고 강한 JB금융그룹의 이미지를 외부 고객 및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유지관리 및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그룹 이미지를 제고 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