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우리종합금융 위비크라우드, 이영애 주연 영화 '나를 찾아줘' 크라우드펀딩 모집

기사입력 : 2019-11-12 17:59
+-
우리종합금융 위비크라우드, 이영애 주연 영화 '나를 찾아줘' 크라우드펀딩 모집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우리종합금융(대표이사 조운행)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위비크라우드’에서 이번 달 27일 개봉 예정인 영화 <나를 찾아줘>(감독:김승우)의 펀딩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영화 <나를 찾아줘>는 6년 전 실종된 아들을 찾아 헤매던 정연(이영애)이 어느 날 아들을 목격했다는 의문의 제보를 받고 낯선 곳, 낯선 이들 속에서 아들을 찾아 나서며 펼쳐지는 스릴러다. 영화 <친절한 금자씨> 이후 14년 만에 스크린에 복귀한 배우 이영애의 몰입감 높은 연기력이 기대되는 작품이다.

최근 영화 <서치>,<목격자> 등 참신한 기획이 돋보이는 범죄·스릴러물이 극장가에서 안정적인 스코어를 달성하는 추세다. 영화 <나를 찾아줘> 또한 한국영화계 정상급 제작진이 참여해 만든 웰메이드 스릴러 작품인 만큼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우리종금 위비크라우드는 이전에도 다수의 블록버스터급 영화를 펀딩 진행한 바 있다. 영화 <나를 찾아줘>의 크라우딩 펀딩은 일반 투자자들도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이 달 19일까지 참여해 투자할 수 있고, 관객 수에 따라 손익 정산이 이루어진다.

한편, 우리종금 위비크라우드는 우리금융그룹 자회사인 우리종합금융의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분야의 혁신·벤처기업과 함께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 제품과 서비스를 위한 리워드 크라우드펀딩,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을 위해 비영리단체와 대중이 함께하는 기부형 펀딩까지 종합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우리종합금융 관계자는 “위비크라우드는 앞으로도 대중에게 친숙하게 다가설 수 있는 문화컨텐츠와 검증된 기술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혁신·벤처기업 및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중과 함께하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