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SK건설, ‘운서 SK VIEW(뷰) 스카이시티’에 입주민 맞춤형 최첨단 시스템 선보여

기사입력 : 2019-11-21 14:48
+-
SK건설, ‘운서 SK VIEW(뷰) 스카이시티’에 입주민 맞춤형 최첨단 시스템 선보여
[공유경제신문 임재영 기자] 첨단 기술의 놀라운 발전이 주택시장 트렌드도 바꾸고 있다. 이러한 최첨단 첨단기술을 접목해 지어지는 아파트를 우리는 ‘4세대 아파트’라고 부른다.

‘4세대 아파트’가 들어서기 전까지는 평면설계나 커뮤니티 시설 등을 차별화하는 수준의 ‘3세대’ 아파트였지만 ‘4세대 아파트’는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 기술이 접목되면서 입주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했다.

4세대 아파트는 건설사들의 자체 개발 또는 통신사 등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개발에 나서면서 등장할 수 있었다. 이로써 소비자들의 주거 만족도는 높아졌고 건설사의 아파트 브랜드는 소비자들과 더욱 가까워 지게 됐다.

최근 ‘SK VIEW’ 브랜드로 유명한 SK건설이 공동현관 문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홈네트워크 연동, 주차위치 확인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SK건설에서 개발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입주자가 손목에 차고 있는 상태로 공동현관(1층, 지하층)문을 자동으로 열어주고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다. 특히 안전기능이 강화되어 세대 내 방범용 감지기의 작동여부 확인이 가능하고, 지하주차장에서 비상상황이 발생한 경우 웨어러블을 움켜쥐면 비상벨이 작동하고 CCTV가 해당위치를 자동으로 촬영한다.

이와 별개로 SK건설은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의 건강기기 등과의 데이터 연동을 통해 입주민의 체성분 변화나 개인맞춤 운동 미션 등을 관리할 수 있는 ‘SK VIEW 헬스 챌린지’ 어플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SK VIEW 헬스 챌린지는 웨어러블에도 체성분 측정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이 웨어러블을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게 된다.

이를 통해 SK건설의 신축 단지에 거주하는 입주자들은 단지 내에 있는 체성분 분석, 혈압, 각종 운동기기를 사용하면서 체성분 변화를 체크할 수 있고 그에 맞는 운동 목표, 미션을 세워 체계적으로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다.

SK건설은 이와 같은 첨단 기술을 인천 영종하늘도시에서 분양 중인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에 첫 적용할 계획을 전하며 관심을 끈다.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는 인천 중구 영종하늘도시에 지하 2층~ 지상 20층 13개동 전용면적 77~84㎡ 총 115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영종하늘도시에서도 선호도 높은 주거지인 운서역 생활권에 있으며 운서역 생활권에서는 첫 1000가구 이상 대단지로 준공 이후에도 랜드마크로 꼽힐 전망이다.

운서역을 이용하면 서울 마포권역까지 40분대에 이동할 수 있으며 차량을 이용해 제2경인고속도로 등을 통해 서울 강남권 등 수도권 남부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영종고,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인접해 교육여건도 좋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