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인 ASM(ASSEMBLE Token)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으로, 포인트 제공사,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를 통합, 활용, 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한다. 또한, 광고주는 어셈블에 구축된 데이터 인프라를 활용하여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슬로우미스트는 중국 샤먼에 기반을 둔 블록체인 생태계 보안 전문업체이다. 설립이래로 디지털자산 거래소, 디지털자산 지갑, 스마트 컨트렉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총 800개 이상의 보안 검증을 수행했다. 대표적인 고객으로는 디지털자산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 후오비(Huobi), 오케이엑스(OKEX), 퍼블릭 블록체인 이오스(EOS) 등이 있다.
이번 보안 감사를 통해 어셈블 프로토콜은 ERC-20 기반의 자체 토큰 ASM의 안정성을 슬로우미스트로부터 검증받았다. ASM은 슬로우미스트의 총 13개의 보안 검증 항목을 문제없이 통과했으며, 디지털자산 거래소 상장에 문제가 없음을 인정받았다.
이재범 어셈블 프로토콜 대표는 “슬로우미스트의 보안 감사는 어셈블의 프로세스 및 정확성을 높이고 안전한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며, “이번 보안검증 통과로 어셈블은 투명하고 검증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어셈블은 지난 11일 온라인 패션·쇼핑 앱 스타일닷컴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스타일닷컴은 크롤링 기술을 활용하여 어셈블 마켓플레이스에 경쟁력 있는 상품구성에 기여하고, 5천여 고객사에 어셈블의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임재영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