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쿠팡, 美 CNBC의 '혁신기업 50' 선정... "한국의 가장 큰 이커머스 기업"

기사입력 : 2020-06-17 09:48
+-
쿠팡, 美 CNBC의 '혁신기업 50' 선정... "한국의 가장 큰 이커머스 기업"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쿠팡이 ‘혁신기업 50’(CNBC Disruptor 50) 중 2위에 선정됐다.

CNBC는 쿠팡을 2위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위기속에서 "사회적 거리두기"의 한국인들에게 필수품이 되버린 마스크 및 소독제 주문을 온라인으로 주문한것에 매우 큰 영향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때 쿠팡은 급증하는 수요를 모두 감당하면서도 기존 수준의 서비스 품질을 유지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더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며 "주문량이 급격히 상승할 때 쿠팡은 오히려 새벽배송과 당일배송을 확대했고, 주문 가능한 생필품과 신선식품의 품목수도 오히려 늘렸다"고 2위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김범석 쿠팡 대표는 “쿠팡의 고객들은 자정 전까지만 주문하면 원하는 상품을 몇 시간 뒤 받아보는 경험에 익숙하지만, 해외에서는 부러운 경험으로 받아들인다”며 “모두 쿠팡의 로켓배송을 아끼고 사랑해 주신 고객 덕분으로, 앞으로도 쿠팡은 더 놀라운 고객 경험을 만들고 이 경험이 당연한 일상처럼 느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경호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