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인터넷신문협회,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에 감사패 수여

기사입력 : 2020-08-24 14:23
+-
[공유경제신문 정지철 기자] 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가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감사패를 수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인터넷신문협회는 이사회를 통해 협회 창립 5주년 기념행사에서 시상하는 ‘제5회 INAK언론상’ 수상자 최종 선정 결과를 최근 발표했다.

인터넷신문협회가 제정하는 INAK언론상은 언론의 민주화 및 협회 발전에 기여한 회원사와 회원사 소속 기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지난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각 부문 별로 INAK언론공로대상, INAK언론공로특별대상, INAK언론공로특별상, INAK언론특별상, INAK언론공로상, INAK인론인상, INAK기자상(최우수/우수기자상) 등이 있다.

인터넷신문협회는 이미 발표한 수상 대상자 뿐 만 아니라 협회에 확실한 공로가 인정되는 대상자를 선정, 공로패를 수여했다.

공로패 수여 대상자 선정은 기존 INAK 수상 대상 중 사회적 공로가 인정되는 경우로 한정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전세계가 혼란을 겪고 있는 올해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INAK 수상, 공로패 대상자로 선정됐다.

노웅래 감사패 대상자는 지난 공로상 수상자이기도 하다.

또한 우리나라 의정 외에도 MBC 기자 출신으로 인터넷신문 생태계 및 건전한 언론 환경 조성을 위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고 있다.

제5회 INAK 언론상 시상식은 9월 1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열린다.

행사에는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한민국 언론의 역할과 과제’ 라는 주제로 협회창립 기념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정기총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정지철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