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서비스는 기존에 운영하던 자산관리서비스를 명칭 변경 및 개선한 것이다. ▲소비지출 ▲자산 ▲공공정보 등 일상생활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로 고객의 삶을 윤택하게 한다는 우리카드만의 마이데이터 정의를 담아 “Data is Life”라는 캐치프레이즈도 선포했다.
이번 오픈을 통해 카드, 은행, 보험, 증권 등 전 금융권, 총 130여개 기관의 자산을 조회 할 수 있으며 자동차, 부동산과 같은 비금융 분야의 기타 자산도 직접 등록해 관리할 수 있다. 오는 7월부터는 우리카드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그래픽 요소를 활용한 간결한 화면 및 메뉴 구성으로 편의성도 높였다. 모든 연령층의 고객이 직관적으로 자산과 소비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고객 관점의 UX/UI 개선을 진행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MY DATA’오픈을 시작으로 안정적인 인프라 구축을 통해 올해 8월 내 오픈API 전환을 계획하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외부 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신용카드 고객뿐만 아니라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가치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전했다.
이 서비스는 ‘우리WON카드’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당 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우리카드는 올해 1월 금융위원회의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본 허가를 취득했다. 고객 데이터를 초세분화 한 개인화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며, 지속적인 고도화 작업을 통해 자체 데이터 수집, 분석, 관리 역량을 높이고 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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