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프렌즈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사인 건강관리에 대해 전문의로 이루어진 유명 유튜버가 의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궁금한 점을 속 시원히 알려주고,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는 인포테인먼트 영상이다.
이번 시리즈에 출현하는 오진승(정신건강의학과), 우창윤(내과), 이낙준(이비인후과) 3명의 의사들은 의학 상식을 다루는 ‘닥터프렌즈’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며 약 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주로 일반인들에게 사연과 질문을 받아 이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며 유익한 의학 정보를 전달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시리즈 첫편의 주제는 ‘다이어트’다. 이 주제는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건강하면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는 ABL생명의 보험상품 ‘건강등급 적용 특약’과도 관련돼 있다.
건강등급은 BMI(체질량지수), 혈압, 요단백, 혈색소, 공복혈당, 간기능 수치, 콜레스테롤, 흡연 여부 등 다양한 요인을 고려해 산출된다. 때문에 마른 몸매 보다는 건강한 몸 만들기를 위한 유용한 다이어트 정보가 담겼다. 후속으로는 스트레스, 입 냄새, 수면 등을 다뤄 공개될 예정이다.
은재경 ABL생명 상품&마케팅실장은 “이번 영상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건강 관리에 도움 받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ABL생명은 고객들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유익하고 다양한 SNS 마케팅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