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대면 거래 선호 현상에 현대차증권의 디지털 전환 노력이 더해지며 비대면 거래가 활발해진 결과로 풀이된다.
2일 현대차증권에 따르면 지난 8월 말 기준 비대면 계좌 개설 건수는 지난해 말 대비 10배 이상 증가했다. 디지털 전환을 본격화 하기 전인 2019년 말 대비해서는 무려 100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특히 신규 계좌 중 비대면 비율이 무려 80%에 달했다. 현대차증권의 신규 계좌 개설 고객 중 비대면 비중은 건수 기준 19년 8.2%, 20년 39.2%에서 올해 8월 말 기준 79.9%로 급격하게 늘었다.
그리고 올해 8월 말까지 연령대별 비대면 신규 계좌 개설 투자자를 살펴보면 20대 16%, 30대 23%, 40대 27%, 50대 21%로 20~50대에 고르게 분포돼 있다.
현대차증권은 2020년 최병철 사장 취임 이후 디지털 전환을 성장을 넘어 생존의 문제로 인식,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왔다. 지난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MTS를 모토로 ‘더 에이치 모바일(The H Mobile)’을 리뉴얼 하는 등 금융 플랫폼 편의성 서비스에 중점을 둔 단계별 디지털 전환 계획을 이행하고 있다.
현대차증권은 “이러한 디지털 전환 노력이 전 연령대의 고른 이용 증대에 뒷받침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장 권지홍 상무는 “최근 늘고 있는 비대면 고객들의 경우 단순히 온라인 주식거래를 하는 수준을 넘어 디지털 자산관리로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비대면 상품 확대와 편의성 증대를 위한 신규서비스 확충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지속적인 금융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해 현재 두가지 App을 개발 중에 있다. 내년 출시 목표인 신규 MTS의 경우 다양한 서비스 연계 외에 주식매매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게임적인 요소)이 포함 될 예정이다.
그리고 현재 허가 준비 중인 마이데이터의 경우에도 별도 앱으로 런칭 할 예정이다. 두 App 모두 기존 MTS와는 다른 간편하고 직관적인 화면으로 개발 될 예정이다.
김봉수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