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DB생명, ‘(무)우리 I(아이) 든든보험’ 출시

기사입력 : 2022-10-05 13:22
+-
사진=DB생명<br /><br />
사진=DB생명

[공유경제신문 김봉수 기자]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영유아부터 성년기의 자녀들을 위한 ‘(무)우리 I(아이) 든든보험’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상품은 보장형 계약 가입 시 가입 첫날부터 최대 100세까지 3대 질병(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진단 자금을 보장받을 수 있으며, 표준형과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제로백)으로 구성돼 있다.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제로백)의 경우 납입기간 중 계약 해지 시 해지환급금이 없지만, 납입기간 이후 계약 해지 시 만기 40년 전 계약 해당일 전일까지는 이미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의 100%를 해지환급금으로 지급하면서 표준형 대비 저렴한 보험료로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가입 후 7년 경과 시에는 필요에 따라 적립전환형 또는 보장전환형 계약으로 전환이 가능하다.

적립전환형 계약으로 전환하는 경우 해지환급금을 적립금으로 전환해 미래 교육 및 자립 자금 등을 준비할 수 있으며, 보장전환형 계약으로 전환 시에는 종신보험 형태로 사망을 보장받을 수 있는 등 목적에 따라 자금 활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추가로 암, 입원, 수술비는 물론 스쿨존 교통사고, 골절 및 깁스 치료비와 같은 장해, 호흡기 및 어린이 주요 질환 등으로 구성된 특약 중 필요에 따라 선택해 보장받을 수 있다.

김봉수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