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리스트

청양군, 황금복거북이 소원함 개봉…전액 장학금 기부

청양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봉한 황금복거북이 소원함의 모금액을 청양사랑인재육성 장학금으로 전액 기부했다. 대치면 소재 백제문화체험박물관 인근에 위치한 황금복거북이 상 ...

제2 미르재단 막는다...사회복지법인 기부금 내역 공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의 발단이 된 미르재단 수사과정에서 지정기부금단체에 대해 논란이 일자 정부가 뒤늦게 사후관리 적용대상을 확대한다. 내년부터 사회복지법인, 학교법인, 의료법인도 기부...

성실공익법인 확인기관 국세청으로 바뀐다

성실공익법인 확인기관이 기획재정부에서 국세청으로 변경된다. 기획재정부는 7일 이 같은 내용의 '2017년 세법개정 후속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다. 시행령 개정안은 세법개정안...

'탄기국’ 간부들 기부금 67% 불법 모금

불법 후원금 모금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대통령 탄핵무효 국민저항총궐기 운동본부(국민저항본부·옛 탄기국)’ 간부들이 불법 모금한 건수가 전체 모금 건수 3건 중 2건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25억원대 불법 후원금 모금이 6만건 중 4만건에 이른 것으로 약 67%...

한국남동발전, 취약계층에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입장권 기부

한국남동발전(사장 직무대행 손광식)은 5일 진주 본사에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평창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이하 동계올림픽) 경기입장권을 기부했다고 밝혔다.이번 기부는 동계올림픽 붐 ...

기부한파 녹였다…남원시, 사랑의 온도탑 80℃ 달성

남원시는 올겨울 강추위 속에도 시민들의 이웃사랑 열기로 사랑의 온도탑이 한층 뜨겁게 올라가고 있다. 남원시에 따르면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모금액은 49억 200만원으로 사랑의 온도 ...

“기부하겠습니다”…익명의 독지가 300만원 기부

경기 광주시 경안동행정복지센터에 지난 2일 익명의 50대 독지가가 현금 300만원이 든 봉투를 놓고 홀연히 사라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익명의 독지가는 업무시작 전인 오전 8시께 ...

쌍문1동 둘리어린이집 원아들, 고사리손 기부 ‘훈훈’

서울 도봉구(구청장 이동진) 쌍문1동에 소재한 둘리어린이집 원아들이 지난해 12월 28일, 정성껏 모은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 8만 2천원을 쌍문1동 주민센터에 전달했다. 이번 성금 기부...

"순직한 소방관 아들 뜻 기리며"…부자 소방관 2억원 기부

은퇴한 소방관 아버지가 인명구조 중 순직한 소방관 아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2억원을 기부했다. 2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지회에 따르면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

얼굴 없는 천사의 쌀 배달…“이웃들 따뜻하게”

충북 괴산군 칠성면사무소에 얼굴 없는 천사가 나타나 추운 겨울 큰 감동을 선물해 화제다. 칠성면에 따르면 2일 익명의 독지가가 면사무소에 쌀 50포대(20kg/포)를 놓고 갔다. 그는 ‘내 이...

LH, 스마트시티 시민참여형 나눔 플랫폼 'LH그린빈' 출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스마트시티 시민참여형 나눔서비스인 'LH 그린빈'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밝혔다.LH 그린빈은 시민들이 걷기, 계단오르기, 물마시기, 책읽기, 환경보호, 커뮤니티활성화 등...

대구시설공단, ‘사랑의 책·헌 옷 나눔’ 실시

대구시설공단은 임직원 일동은 지난 28일 추운겨울을 맞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헌 옷 1,000점과 책 250여권을 지역 사회복지 단체에 전달했다. 이번 물품 나...

서울시, '몸짱 소방관 달력' 수익금 1억4천만원 기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가 자체 제작한 달력의 수익금을 화상환자를 위해 기부한다.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11월9일부터 '2018년 몸짱 소방관 달력'을 판매해 얻은 수익금과 기부금 등을 합쳐 ...

관악산 등산로 계단에 '십시일반 소망 기부계단' 설치

안양시(시장 이필운)는 관악산 국기봉 등산로 계단에 기부의 의미를 되새기고 시민들의 새해소망을 적어 소원을 기원하며 기부를 하는 ‘2018년 십시일반 소망기부계단’ 설치를 했다고 29일 밝...

[기업과 공익⑧] 진화하는 기부 콘텐츠 마케팅

윤리적 소비자들이 착한 기업을 찾고 있으며, 그 기업에서 만드는 상품들을 구매하려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기업들이 기존의 브랜딩의 한계에서 벗어나 공익적 브랜딩에 관심을 갖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