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표창원ㆍ최재천ㆍ정지훈ㆍ홍종호 교수 등 라인업 공개!

2014년 세계 최고의 지성과 함께 하는 아시아 최고의 컨퍼런스

기사입력 : 2014-01-10 14:43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법률전문 인터넷신문] 2014년 최고의 컨퍼런스가 될 세계 최고의 석학 10명이 답하는 위대한 질문 ‘GRAND MASTER CLASS : BIG QUESTION’의 1차 라인업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강연 문화 기업 ‘마이크임팩트’는 10일 “아시아 경찰학회장인 표창원 전 경찰대 교수, 국립 생태원 원장인 최재천 이화여대 에코 과학부 석좌교수, 명지병원 IT 융합연구소 정지훈 소장, 서울대 환경대학원 홍종호 교수가 1차 라인업으로 구성됐다”고 밝혔다.

세계적 석학의 참여로 벌써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GRAND MASTER CLASS : BIG QUESTION’는 오는 3월 15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00여명의 지식인과 관객들과 함께 한다.

▲마이크로임팩트제공
▲마이크로임팩트제공
‘GRAND MASTER CLASS : BIG QUESTION’ 는 프랑스의 대학입학자격시험 바칼로레아 질문을 2014년 대한민국에 적용해 철학, 정치, 과학, 사회, 예술, 경제 등 사회 전반에 걸쳐 인류가 가질 수 있는 질문을 다루는 아시아 최고의 컨퍼런스이다.

국내 최고 권위의 프로파일러 표창원 전 교수는 최근 대중에게 따끔한 자신만의 일침을 가하며 사회의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표 전 교수는 한국 사회의 ‘정의’에 대해서 문제를 제기하며 정의에 관련된 다양한 강연 무대에 서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통섭의 아이콘이라고 할 수 있는 최재천 교수도 참여한다. 이화여대 에코 과학부 석좌교수이기도 한 최재천 교수는 대학생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통섭과 융합에 대한 다양한 강연을 해왔으며, 이번 GRAND MASTER CLASS : BIG QUESTION를 통해 인류의 근본적인 질문에 대해 통찰력 있는 답을 할 예정이다.

명지병원 IT 융합연구소 정지훈 소장과 서울대 환경대학원 홍종호 교수도 1차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GRAND MASTER CLASS : BIG QUESTION’는 ‘국가란 무엇인가?’, ‘사랑이 의무일 수 있는가?’,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행복이란 무엇인가?’ 등 다양한 질문에 연사와 관중들이 깊이 서로 소통하며 질문에 대한 본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크임팩트’는 “국내외 명성 있는 석학들과 함께 최고의 지식과 영감을 공유하는 장으로 이 시대를 이끌어가는 리더들의 열망을 만족시킬 유일한 클래스이며, 새 시대를 여는 거장, 열린 네트워크, 놀라운 지혜와 영감이 넘치는 아시아 최고의 컨퍼런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