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박영선 법사위원장,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 특별대상 대회장 상

기사입력 : 2014-03-28 16:21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김진호 기자] 여성 최초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오는 30일 2014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 특별대상 대회장 상을 수상한다.

▲박영선법사위원장(사진=홈페이지)
▲박영선법사위원장(사진=홈페이지)


언론계, 교육계, 문화계, 시민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2014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 대상 선정위원회>는 “박영선 법사위원장은 평소 본연의 업무를 충실히 이행해 국가공헌과 지역사회공헌에 크게 기여한 바가 인정돼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박영선 법사위원장은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앞으로의 시대는 불평등이 대물림 되지 않는 사회, 기회의 나라 대한민국 그리고 어르신이 노후 걱정 않는 사회, 갈등을 포용하는 여성다움이 우리를 이끄는, 사회를 만드는 출발점이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위해 첫 여성 원내대표에 도전해 꼭 해보고자 하는 정책들이 있고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2014 대한민국지역사회공헌대상은 사단법인 한국언론사협회와 나눔뉴스, 시정일보가 공동으로 주회하고 대한민국지역공헌대상 대한조직위원회, (사)한국다문화예술원이 주관하며 각 언론 및 시민사회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고 후원하는 의미로 마련되는 자리이다.

시상식은 오는 30일(일) 오후 1시 30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수상자들 및 내외빈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