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한국표준협회가 국내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략적 관리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총 616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편익, 애호도, 사회적 책임, 마켓 리더십 등 6개 영역을 심층 조사해 가장 소비자 충성도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심사한 결과다.
롯데호텔은 ‘아시아 톱3브랜드 호텔(ASIA TOP 3 BRAND HOTEL)’을 비전으로 국내 14개, 해외 7개 등 현재 총 21개의 체인호텔을 운영하고 있다. 39년간의 호텔 운영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롯데호텔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를 확립하고 서비스 매뉴얼을 개발해 표준화 작업을 진행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 4월 롯데월드타워에 최상위 호텔 브랜드인 ‘시그니엘'을 성공적으로 오픈하며 5성급 호텔인 롯데호텔앤리조트, 라이프스타일 호텔 L7,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인 롯데시티호텔, 롯데리조트와 골프장까지 다양한 고객층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갖춰, 롯데호텔의 브랜드 가치를 한층 더 높였다는 평이다.
2017년 하반기에는 '롯데리조트속초'를 시작으로 L7 강남, L7 홍대를 차례로 개관할 예정이며 해외에서는 미얀마 양곤, 일본 아라이 스키리조트 등의 오픈을 앞두고 있어 국내 최고의 토종 호텔 체인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김정환 ㈜호텔롯데 대표이사는 “6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얻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 며 “1979년 롯데호텔서울 개관 이후 롯데호텔은 대한민국 호텔 역사와 전통, 문화를 잇기 위해 노력해왔다. 앞으로도 롯데호텔 고유의 서비스와 노하우가 담긴 시설을 통해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글로벌 체인호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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