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마 비올라 민박
비올라 민박은 로마 교통의 요충지 테르미니 역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하며, 콜로세움과 같은 유명 유적지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또 모든 객실에 화장실과 샤워실이 구비되어 있고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어 쾌적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호스트의 친절한 서비스와 유익한 여행 정보 제공으로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 투숙객 대상 무료 야경투어를 제공하고 4박 이상 가족실에 숙박하는 투숙객 대상으로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로마 필그림하우스
로마의 심장부 나치오날레 거리(Via Nazionale)에 위치한 필그림하우스는 주요 관광지까지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에 위치하고 있다. 숙소 주변에는 24시간 운영 약국과 슈퍼마켓, 세탁소, 카페 및 식당 등의 편의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다. 모든 객실에는 TV와 에어컨이 있으며 시설에 대한 평가가 매우 우수하다. 또 이탈리아 제빵 코스를 수료한 호스트가 티라미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어 숙박자라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베네치아 나이스하우스
베네치아에 있는 한인민박 중 역에서 가장 가깝고 찾아오기 쉬운 나이스하우스는 메스트레 역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주요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는 본섬까지 이동할 수 있는 버스 정류장이 숙소 바로 앞에 위치하며, 유레일 패스 소지자일 경우 무료로 기차 이동을 할 수 있다. 또 투숙객들의 편리한 관광을 위해 여행정보와 지도를 제공하고 있다.
베네치아 라떼하우스
라떼하우스는 메스트레 역 도보 8분 거리의 조용한 주택가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지인 본섬 보다 조용한 환경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관광지가 밀집되어 있는 본섬은 물가가 비싸고 대부분 시설이 낙후되었지만 소수정예로 운영되는 라떼하우스는 시설이 깔끔하고 아늑하여 투숙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 베네치아에 있는 한인숙소 중 유일하게 조식과 석식을 한식으로 무료 제공하여 가성비가 좋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