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성남문화재단, '중장년층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 2017-05-08 15:24
+-
[공유경제신문 이정아기자] 성남문화재단이 문화예술을 매개로 가족 간 갈등을 줄이고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중장년층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성남문화재단, '중장년층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40~50대 중장년 부부 10쌍을 대상으로 하는 ‘몸과 마음으로 소통하는 시간 부.부.愛. 학교’는 오는 26일부터 6월 9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30분부터 부부 워크숍 형태로 진행한다. 첫 번째 시간과 두 번째 시간은 부부가 서로의 체온을 느끼고 호흡과 맥박을 들어보기도 하고, 상대방의 신체적 혹은 정신적 강ㆍ약점을 살려주고 채워주는등 몸의 감각 등을 통해 부부가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시간을 갖는다. 세 번째 시간인 다음달 9일에는 부부 사이에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부부 간 관계를 어떻게 발전시킬지 함께 고민하는 철학 강의와 토크 시간으로 이어진다.

가족 간 대화가 줄어들면서 특히 가정 내에서 소외감을 많이 느낀다는 아빠와 자녀가 함께 하는 ‘아빠+아이 학교, 아빠! 여기에요, 여기!’ 는 다음달 10일부터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진행한다. 아빠와 초등생 4~6학년생 자녀 10쌍을 대상으로 즐거운 연극 놀이를 통해 자기 자신을 발견하고, 아빠와 아이가 한층 더 친해지는 기회를 갖게 된다.

모든 프로그램은 선착순 마감된다.

재단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층 대상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활성화되는 계기를 마련하고 가족 간 소통과 공감대가 확대되길 기대하고있다.

이정아 기자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