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라이온의 ‘초등학생 이닦기 교실’은 유치에서 영구치로 바뀌는 혼합치열기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구강관리의 중요성과 올바른 양치 방법을 교육함으로써 청결한 구강 위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기부 사회공헌 활동이다.
올해 교육은 인천연수초등학교 4~5학년 학생 약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구강관리법을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관찰학습 및 실습 위주의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치아와 입 속의 건강교실’이란 주제로 열린 본 교육은 입 속 건강과 건강생활습관에 대한 재미있는 퀴즈와 다양한 3D 영상 콘텐츠, 치위생사 선생님과 함께하는 이닦기 스텝 업 강좌 등 아이들이 몸소 체험하며 즐겁게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행사는 CJ라이온 임직원 외에도 가천대학교 치위생학과 학생들이 교육기부 봉사단으로 참여했으며, 한 학급 당 6인 1조로 아이들과 짝꿍을 이루어 세심하고 체계적인 실습을 진행했다.
CJ라이온 사회공헌팀 관계자는 “혼합치열기는 평생의 구강 건강을 결정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초등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한 치아와 입 속 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관리하는 습관을 형성하기를 바란다”며 “CJ라이온은 향후에도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과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관련 교육기부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