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C는 수능일인 16일부터 12월 1일까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수능이 끝난 뒤엔 무엇을 하면 좋을까?’ 이벤트를 진행한다. BYC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수능이 끝난 후 꼭 하고 싶거나, 해야만 했던 경험 등을 공유하면 응모할 수 있다. 수험생과 수험생을 격려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참여자 중 선정을 통해 발열 웨어 보디히트(5명), 영화 예매권 2매(10명), 커피 기프티콘(10명)을 증정한다.
화승의 스포츠 브랜드 케이스위스(K-SWISS)와 아웃도어 브랜드 머렐(MERRELL)은 오는 23일까지 ‘합격 기원 수능 응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매장에서 수험표와 학생증을 제시하면 신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기존 할인가 20~30%에서 10% 추가 할인을 더해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브랜드별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수험생 응원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재치 있는 응원 댓글을 남기고 게시물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17 FW 신상 다운 재킷을 증정한다.
세븐스프링스는 수능 당일인 16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수험생 50%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장 방문 시 이번 수능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는 본인에 한해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고등학교 3학년 한 학급 전체를 초청하는 이벤트도 19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페이스북의 수험생 응원 이벤트 게시물에 반 친구를 태그하거나 친구의 응원 댓글에 ‘좋아요’를 누르면 참여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이 받은 댓글을 작성한 학급과 친구를 가장 많이 태그한 학급 각각 1개씩 선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21일이다.
미니소는 23일까지 수험생들의 학업과 휴식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콕 찝어 줄게’ 이벤트를 진행한다. 수험생의 편안한 휴식에 도움을 주는 ‘크랩 쿠션인형’, 눈 피로를 덜어주는 ‘빗방울 LED 램프’ 등이다. 매장을 방문해 수험표를 제시하면 보조배터리, 자이언트 베어 등 디지털과 캐릭터 인형 카테고리 제품에 한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