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다음 맛집 블로거, 맛집 책 수익금 전액 기부

기사입력 : 2011-08-03 15:14
+-
center
[공유경제신문 김민지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이 공식 맛집블로그와 함께 출간한 ‘대한민국 맛집 여행 700’의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대한민국 맛집 여행 700’은 공식 맛집 블로거 53인 추천하는 맛집의 정보와 평가로 구성돼 있다. 출간 한 달 만에 1쇄가 모두 판매되는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다음은 이러한 호응에 보답키 위해 1쇄 판매 수익금 전액을 사회공헌서비스인 ‘희망해’를 통해 기부했다. 해당 수익금은 한국사회복지관협회에 전달돼 결식아동들의 따뜻한 식사로 제공된다.

또한 이번 수익금 기부뿐만 아니라 보다 많은 네티즌들이 결식아동 돕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희망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다음 박도은 블로그기획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무료 급식이 제공되지 않는 방학에도 따뜻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 지길 희망한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맛집뿐 아니라 여행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블로거를 육성하고, 블로거들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공식 맛집 블로그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지난 6월 공식 맛집 블로그 99개를 새롭게 선정했으며 맛집 전문 블로거 활동도 지원 중이다.

김민지 기자 news@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