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명회는 1부에서 ‘2020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을 주제로 EBS 입시설명회 대표강사인 충암고 윤기영 교사의 설명회가 실시되고, 2부에서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방안의 이해’를 주제로 숭실고 이범석 EBS 대표강사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2부에서는 지난 8월 17일 교육부에서 확정 발표한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 및 고교교육 혁신방향’의 내용을 담고 있어, 중학교 3학년 학생 및 학부모에게 개편된 대입전형을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대입을 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대전교육청은 ‘2022학년도 대입개편에 따른 대비방안’으로 중학교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현장교사로 구성된 대입진학지도 전문교사가 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학교로찾아가는반딧불이진학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8월 24부터 11월 30까지 44개의 중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입시환경 변화에 따른 고등학교 진학 설명회 및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대비 방안’을 주제로 설명회를 실시하고 있다.
한편 대전교육청 이해용 중등교육과장은 “학생과 학부모가 대입전형을 바르게 이해하고 자신에게 맞는 대입 학습 전략을 세워 공부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생, 학부모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능 및 대입전형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