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FFK전진대회는 매년 14개 시·도에서 번갈아 개최가 되며 교육부 및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각 시·도 교육감, 직업교육 담당 과장 등 농업계 인사들과 전국 농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과제이수(경영과제-개인)2학년 이현화 학생·과제이수(농생명창업아이템과제-농업생산)2학년 손서이 학생·실무능력경진(제과제빵)2학년 진수희 학생·예술제 댄스 동아리 ‘가온’이 금상을 수상했다.
이어 전공경진(식품가공)2학년 이동우 학생·과제이수(농생명창업아이템-농업관련산업)2학년 임수연 학생이 은상을 수상했으며, 전공경진(조경ㆍ산림자원)3학년 유승남 학생·과제이수(경영과제-공동)3학년 김도엽·김재학·조한희 학생이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농산업분야의 지속적인 진로개발과 우수인력을 양성하고 전문성 신장 및 중등 농․생명교육발전을 위해 ‘자연을 생각하는 농업, 사람과 하나 되는 농업’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한국농업교육협회, 한국농·산업교육학회에서 주관한 공동학술대회에는 농협중앙회 김병원회장의 특강이 있었으며,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행사장을 방문하여 각종 경진분야에 참여한 선수들을 응원하고, 체험부스에 들러 직접 체험을 하고 학생을 격려했다.
과제이수에서 금상(1등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손서이 학생은 “지도교사의 지도에 따라 정규 수업이 끝난 방과 후 시간과 여름방학 기간에 열심히 준비한 결과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고 말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