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찾아가는 학부모 공감 진로콘서트 운영

기사입력 : 2018-10-04 15:55
+-
찾아가는 학부모 공감 진로콘서트 운영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충남도교육청에 따르면 4일 천안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교육부와 공동으로 ‘진로교육, 터놓고 이야기해요!’ 라는 주제로 2018년 찾아가는 학부모 공감 진로콘서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자녀 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교육정책과 진로교육 전문가들과 학부모들이 함께 방향을 찾아보고 정보를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1부는 한양대 정재찬 교수가 인문학적 감성으로 부모들의 자녀교육에 대한 불안을 덜어내는‘시로 꿈꾸는 우리 교육의 미래’라는 특강으로 콘서트를 진행했다.

2부는 김지철 교육감과 최은옥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이 패널로 참여해 진로교육 전문가들과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정책에 대하여 부모들의 자녀 진로교육 방법의 궁금증에 대한 대화를 나눴다.

김지철 교육감은“성공적인 자녀교육을 위해서 무엇보다 나와 내 아이의 특징을 스스로 점검하고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며, 아이만 변화를 강요하는 게 아니라 함께 앞으로 나아갈 마음을 준비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 구분할 줄 아는 안목 등의 필요하다”며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위해 충남교육도 함께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