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365일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만들기

기사입력 : 2018-11-19 15:21
+-
365일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 만들기
[공유경제신문 차미혜 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9일 더케이호텔 경주에서 녹색어머니회원을 대상으로 ‘제7회 어린이 교통사고 제로화(ZERO)화 촉진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포항을 비롯한 경북 도내 22개 지역 녹색어머니회 회원 7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1부 행사에서는 참석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지도 및 자녀교육 부모역량 강화를 위해 도로교통공단경북지부 이순열 교수의 ‘행복한 가정을 위한 교통안전교육’ 동국대 사공정규 교수의 ‘초등학생교육 아이의 평생을 좌우한다’ 그리고 경운대 윤복만 교수의 ‘웃음으로 공감하고 소통하자’라는 주제로 연수가 진행됐다.

2부 행사에서는 유공자 감사패 수여 및 녹색어머니활동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365일 안전한 어린이 등하굣길을 만들기 위한 결의대회를 가졌다.

당일 대회에 참석한 임종식 교육감은 "평소 우리 아이들의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해 많은 노력들을 하시는 회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녹색어머니회 회원들과 같이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임하는 분들이 많아짐으로서 우리 사회가 조금 더 밝고 행복한 사회가 될 수 있으며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교육환경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