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회에서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전문 강사의 특강을 통해 전년도 정시전형 결과를 분석하고 2019 정시전형의 주요 특징과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이외에도 계열별 특성을 반영한 지원 전략 및 성적대별 맞춤식 지원 전략 등을 설명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한다.
아울러 설명회에 참석한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는 '2019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 책자와 서울 학생들이 많이 지원하는 전국 102개 4년제 대학 정시전형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학별 전형 요강 일람표가 제공된다.
설명회에서 제공된 자료집 파일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해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수험생 및 학부모가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홈페이지에는 교육연구정보원에서 개발한 2019 대입 정시전형 대비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의 대학별 지원 전략 자료도 함께 탑재하고 있다.
또한 교육연구정보원은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2019 대입 정시전형 대비 수험생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3개 권역(광운대, 숭실대, 한양대)에 상담센터를 설치해 서울 시내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진학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
특별진학상담센터에서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의 진학지도 전문성을 갖춘 현직 고교 교사가 수험생 개인별 진로와 역량에 적합한 1:1 맞춤형 진학상담을 제공해 학생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은 사전예약을 받아 1천700여건을 진행하며 12일 오전 10시부터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팝업창 등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이번 설명회 및 특별진학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가 필요로 하는 진학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공교육의 신뢰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차미혜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