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전선에 뛰어들었거나 대학을 졸업하고 직장생활을 하는 직장인들의 커리어 업그레이드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개설된 이 과정은 경영학의 기본이 되는 인사관리와 재무관리, 마케팅 및 경영정보 등의 과목에 경영학의 응용과목에 해당되는 경영의사결정론과 서비스 마케팅 및 기업경영전략과 유통채널관리 등을 접목시켜 운영된다.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 김영이 학과장은 “어느 직업 분야를 막론하고 경영과 무관한 것은 없다면서 허브앤스포크(Hub and Spoke) 모델처럼 경영이 중심축이 되어 다양한 직업 분야에 접목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다양한 경영교육 콘텐츠 개발이 중요하다”며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는 직장인의 자기계발과 직무향상에 필요한 전문성과 경영 역량을 키워 줄 교육과정으로 4차산업시대를 선도할 전문가를 배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의 2019학년도 1학기 신·편입학을 12월 1일부터 모집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경영학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재영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