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기사입력 : 2018-12-21 14:25
+-
사회보장정보원 임희택 원장,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사회보장정보원(이하 정보원) 임희택 원장이 20일 중앙일보와 월간중앙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2019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사회책임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8회째인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산업 각 분야에서 경영성과가 우수한 CEO를 선정하여 이들의 혁신적 리더십을 재조명하고 격려함으로써 국가경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제정됐다.

임희택 원장은 2018년 취임 후 ‘SSIS 2021 혁신과제’를 선포하고 정보원 고유의 사회적 가치 추진체계를 수립하여 경영전반은 물론 기관의 주요사업 추진에 있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임희택 원장은 △파견직 근로자 제로화 △공공기관 최초 주52시간 근무제도 도입 등으로 일하고 싶은 직장을 만들고 △위탁업체와 ‘상생협력이행서'를 체결하여 용역업체 근로자의 근무환경 개선에 적극 노력했다.

또한 △IT기술봉사 △인근대학과의 산학협력 △인쇄골목지원 등 ‘사람 존중의 사회적 책임 실천을 통한 국민에게 신뢰받는 정보원’을 목표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했다.

이밖에도 △갑질피해 신고 지원센터를 개소하여 공정하고 건전한 사업문화를 조성하고자 하였으며 △사회적약자기업 보호 및 사업 참여기회 확대를 위하여 관련 규정을 개정하는 등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임희택 원장의 사회책임경영 드라이브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기아동 지원 △일자리 창출 등에 어느 해 보다 가시적인 성과가 있었으며 △2018 WHO-FIC 네트워크 연례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하여 보건의료정보화 강국의 위상을 다지기도 했다.

임희택 원장은 “금일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정보원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국민이 행복한 세상을 일구는데 함께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