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사 교육사례 공유 앱 출시

기사입력 : 2019-01-07 17:50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사 교육사례 공유 앱 출시
[공유경제신문 임재영 기자] 광주 교사들의 '다양한 현장밀착형 교육사례'를 동영상 기반 콘텐츠로 공유하는 모바일 앱인 '수업나눔플랫폼 t-tube'가 7일 정식 출시됐다.

수업나눔플랫폼은 '선생님의 모든 활동이 콘텐츠다'라는 슬로건 아래 모든 교사가 수업 나눔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광주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홍식)이 개발·구축한 모바일 앱이다.

다양한 수업 영상과 교육사례 공유,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수업 나눔을 할 수 있는 라이브방송, 공동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채널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광주서부교육청은 그동안 시 교육청과 지원청, 직속 기관 등과 협력체계를 마련하고 현장 교원의 의견을 수렴해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는 최초로 모바일 기반 수업 나눔 앱을 구축했다.

서부교육청은 7일 '2019 서부 주요업무계획 설명회'에서 수업나눔플랫폼을 소개하고 앱 활용 시연회를 개최했다.

수업나눔플랫폼을 접한 교원들은 "수업나눔플랫폼을 통해 생생하고 다양한 동영상 기반 콘텐츠 공유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수업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지원청이 돼주길 바란다"는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수업나눔플랫폼'은 오픈에 맞춰 1월 한 달 동안 '2018 나의 교실 이야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018학년도에 선생님에게 있었던 수업, 생활교육, 학교문화, 교사성장 등에 관련된 교육 이야기를 영상이나 사진, 글로 공유하면 추후 추천 수나 댓글 수 등을 고려해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김홍식 교육장은 "서부교육지원청은 수업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선생님들을 적극 지원할 것이다"며 "교사로서의 고민과 수업사례를 나누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수업나눔플랫폼이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수업나눔플랫폼엔 7일 기준으로 개인 및 그룹 채널 70개가 개설돼 있으며 150편의 수업 영상 및 자료가 공유돼 있다.

임재영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