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교수는 종양억제 단백질을 조절하는 새 단백질 효소를 발견하는 등 종양연구에 관한 탁월한 연구업적을 인정받아 두 학술지의 부편집장 및 편집위원으로 선임됐다. 앞으로 백 교수는 두 학술지에 투고되는 종양의 발생 및 전이 등 분자적 기전에 관련된 논문들의 게재 여부를 심사할 예정이다.
생물학분야 국제학술지인 Biomedicine and Pharmacotherapy는 학술연구 관련 분야 세계 최대 출판사인 Elsevier에서 발간하고 있으며, 종양학, 영양학, 퇴행성신경질환, 심장질환, 감염질환 등의 임상 및 기초의학과 약학연구에 관련된 논문들이 실리는 학술지이다. 또 종양 관련 SCI급 유럽 국제전문학술지인 Oncology Reports는 종양발생 및 전이, 그리고 역학 등에 관한 최신 논문들이 게재된다.
백 교수는 국제 면역치료 및 암연구 저널 (International Journal of Immunotherapy and Cancer Research)의 편집위원장과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독일에서 발행하는 국제 SCI 학술지 ‘분자의학 저널 (Journal of Molecular Medicine)’의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현재 Biomedicine and Pharmacotherapy, Oncology Reports 외에도 5개의 국제 SCI 학술지의 편집위원으로 각 저널의 논문게재 여부를 심사하고 있으며, 다양한 종양연구관련 국제학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