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고대안산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연구협업을 위한 학술교류회 성료

기사입력 : 2019-03-29 13:46
+-
고대안산병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연구협업을 위한 학술교류회 성료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고려대 안산병원(병원장 최병민)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융합생산기술연구소(소장 손웅희)와 지난 28일 안산시 소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융합생산기술연구소에서 향후 공동연구를 위한 학술교류회를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모임에는 고대안산병원 최병민 병원장, 김난희 연구부원장,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융합생산기술연구소 손웅희 소장 양 기관의 주요 보직자와 연구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교류회 이전 이미 연구 희망 분야가 유사한 연구자들을 매칭하기 위한 사전 조사를 끝낸 바 있으며, 이날은 향후 공동 연구 및 교류를 위한 구체적 방안들을 논의한 후 연구 현장 팸투어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의료용 로봇, 3D 프린터, 웨어러블 의료기기, 인체 삽입용 의료소재 개발 실험실을 함께 둘러보며 앞으로의 연구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최병민 고대안산병원장은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는 바이오메디컬 산업이 있으며 의학과 생산기술을 접목해 실용화할 수 있다면, 지역의 강소기업 성장은 물론 나아가 국가 산업 발전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이”이라며 “이미 양 기관은 많은 연구과제들의 예비 연구를 함께 수행하고 있는 만큼, 오늘 이 자리를 통해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진행해 함께 발전하는 관계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손웅희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융합생산기술연구소장은 “과거에 의료용품 연구와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어려움을 고려대 안산병원과의 연구 교류를 통해 해결한 바 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다양한 의료기기가 상용화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