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착한나눔] 코리아세일페스타, '착한 김장 캠페인' 소외계층에 김장 기부

기사입력 : 2020-11-11 10:32
+-
[공유경제신문 양혜정 기자] 대한민국 쇼핑주간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 추진위원회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와 함께 지난 10일 오후 14시 30분 서울사랑의열매회관에서 취약계층에 김치를 전달하는 ‘착한 김장 캠페인’ 진행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연화 위원장을 비롯해 김용희 서울사랑의열매 사무처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기부한 김치는 강서희망나눔복지재단을 통해 강서구 내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장 기부는 2020 코리아세일페스타를 맞이해 국산 농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해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주관으로 지난달 25일까지 진행된 ‘착한 김장 캠페인’ 공모전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레시피를 활용해 김장김치를 준비했다.

전달식에 참석한 추진위원회 김연화 위원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를 계기로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국산 농산물 소비 장려와 함께, 소외된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기부 캠페인이 됐다"고 전했다.

김용희 서울 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을 가장 절실한 이웃에게 소중하게 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사랑의열매가 이후 더 많은 이웃들에게 나눔의 온기를 전할 수 있도록 12월 1일 시작하는 ‘희망2021 나눔캠페인’에도 서울시민 및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양혜정 공유경제신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