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리스트

최태원 회장, 베트남에서도 사회적 책임경영 강조..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베트남에서도 사회적 가치 창출 경영과 더불어 전방위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SK그룹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 등 SK그룹 경영진은 지난 5일부터 2박3일간 베...

대구·경북, 사회적경제 기업에 480억 금융지원

대구와 경북이 사회적경제 기업들을 위한 금융지원과 공공구매에 나서기로 했다.대구시는 대구시청에서 경상북도, 신용보증기금, 대구무한상사, 경북종합상사와 '대구 경북 사회적경제 금융지원...

[양혜정 기자의 글로벌 공유기업을 가다④] 차량에서 헬리콥터까지 공유 '패스트고'

베트남 차량호출 서비스 시장이 연 평균 40%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현재 5억 달러대인 시장 규모는 2025년에는 20억달러대까지 커질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베트남 시장은 동남아...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 ‘THE 가꿈’ 대학생 봉사자에게 장학금 전달

한국지역아동센터연합회(대표 옥경원)는 현대백화점그룹과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서울 사랑의열매) 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사랑의열매 대강당에서 대학생 봉사자 94명...

최태원 회장, '사회적 기업 10만 양병설' 강연

사회적 기업 전도사'로 나서고 있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대한상공회의소가 7월 개최하는 '제주포럼'에서 '사회적 기업 10만 양병설'을 주제로 CEO강연에 나선다.대한상의 제주포럼에 재계 총수...

한국전력, 제1차 사회적가치위원회 개최..공공성, 기업성 추구

한국전력이 한전 아트센터에서 '제1차 사회적가치위원회'(이하 사가위)를 개최했다. 사가위는 박기호 좋은일터연구소장을 비롯해 사외위원 5명과 사내위원 9명 등 총 14명으로 구성됐다. 사가위...

AI·드론·블록체인, '사회적 가치' 실현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인 인공지능(AI)과 드론, 블록체인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촉진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삼정KPMG가 발간한 '4차 산업혁명과 사회적 가치 창출' 보고서에 따르면 "인...

빅드림, 행정안전부와 함께 '멘토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학습' 멘토-멘티 결연식 진행

지난 18일 여의도 동화빌딩 7층 회의실에서 빅드림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멘토와 함께하는 재미있는 학습'에 다문화 가정의 아동·청소년들과 멘토로 활동하는 학생들이 모여 멘토...

[정보의 나눔┃2019 트렌드⑧] 홈뷰티케어 시장이 뜬다..”나도 혼자 할 수 있어요”

편집자주) 대기업이 가지고 있는 빅데이터를 중소상공인들이 이용할 수 있다면? 이 질문에서 이 기고가 시작됐다. 롯데멤버스는 그 동안 축적한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

[착한나눔]기아차, 창립기념일 봉사활동...'기아 힐링 숲' 조성

기아자동차는 창립기념일인 지난 25일을 전후해 2주간을 임직원 봉사활동 주간인 '기아창립기념 봉사주간'으로 지정하고 봉사활동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기아차는 창립기념 봉사주간 동안 임직...

동서발전, 2020년까지 사회적가치 2조5,449억원 창출

한국동서발전은 27일 오는 2022년까지 총 2조5,449억원의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동서발전은 이날 향후 4년간, 2022년까지 미세먼지 저감 등 발전분야 고도화를 통해 8,454...

최태원 회장 "사회적 가치가 대세..실현방안 착수"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사회적 가치를 주제로 한 국내 첫 민간축제 '소셜밸류커넥트 2019(Social Value Connect 2019, SOVAC)'를 통해 "이제 사회적 가치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가 됐다" 며 "사회...

[정보의 나눔┃2019 트렌드⑦] 셀프 인테리어 “소형가전이 뜬다”

편집자주) 대기업이 가지고 있는 빅데이터를 중소상공인들이 이용할 수 있다면? 이 질문에서 이 기고가 시작됐다. 롯데멤버스는 그 동안 축적한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

[정보의 나눔┃2019 트렌드⑥] 집에서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긴다

편집자주) 대기업이 가지고 있는 빅데이터를 중소상공인들이 이용할 수 있다면? 이 질문에서 이 기고가 시작됐다. 롯데멤버스는 그 동안 축적한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

[정보의 나눔┃2019 트렌드⑤] 베이비붐 세대도 “나를 위해 소비한다”

편집자주) 대기업이 가지고 있는 빅데이터를 중소상공인들이 이용할 수 있다면? 이 질문에서 이 기고가 시작됐다. 롯데멤버스는 그 동안 축적한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소비패턴을 분석했다.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