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영산대- GF4D 코리아, 8일 MOU 체결

패션과 문화예술 통해 인재발굴과 인력창출

기사입력 : 2014-10-06 16:05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 전용성 기자]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는 8일 오후 2시 해운대캠퍼스 D동 3층 대회의실에서 UN 협력단체이자, 글로벌 비영리 단체인 GF4D 코리아(대표 백승철)와 MOU를 체결한다고 6일 밝혔다.

영산대- GF4D 코리아, 8일 MOU 체결
양 기관은 이번 협정체결을 계기로 인적 교류를 포함해 공동연구 과제, 공동 세미나 및 행사개최 협력, 기자재 공동 활용 등 전반적인 협력을 약속한다.

영산대와 세계패션자선 비영리단체인 GF4D(Global Fashion for Development)는 UN의 새천년개발계획에 부합해 패션과 문화예술을 통해 인재발굴과 인력창출, 경제적 발전 등을 위해 진행되는 각종 사회 캠페인에 상호협력 한다.

양 기관은 향후 콜라보레이션 작품전인 ‘자선 예술 전시전’(Giving Back Art & Design)도 공동으로 진행키로 했다.

전시전을 통한 판매 수익금은 저개발국 패션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조성해 환원한다.

영산대학교 학교법인 성심학원의 노찬용 이사장은 “GF4D는 예술과 문화를 통해 저개발 국가를 지원하거나, 장학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비영리 단체이다”며 “패션디자인학과를 보유하고 있는 대학 차원에서도 사회적 기여도가 높은 GF4D와 MOU를 체결하고 교류함으로써 양 기관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