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경남경찰청, 수사기법 공유 ‘도내 수사경찰 워크숍’ 개최

주요사건 해결사례 공유로 수사경찰 역량 강화

기사입력 : 2014-12-18 21:12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경남지방경찰청(청장 백승엽)은 18일 창원컨벤션센터(CECO) 연회장에서 ‘수사기법 공유를 위한 도내 수사경찰 워크숍’을 개최했다.

▲18일창원컨벤션센터(CECO)연회장에서‘수사기법공유를위한도내수사경찰워크숍’을갖고있다.<경남경찰청제공>
▲18일창원컨벤션센터(CECO)연회장에서‘수사기법공유를위한도내수사경찰워크숍’을갖고있다.<경남경찰청제공>
워크숍에는 지난 1년 동안 중요범인을 검거해 표창을 받은 지방경찰청 및 경찰서 수사관 100명이 참석했다.

마산동부서 양영진 지능팀장의 ‘보이스피싱 검거 수사기법’, 지방청 사이버수사대 강민규 조사관의 ‘디지털 증거분석 활용방안’, 창원서부서 김대규 지능팀장의 ‘불량식품 수사요령’ 등 주요 수사기법을 공유했다.

마산중부서 조병철 경위의 ‘마산중부 편의점 강도사건’, 마산동부서 차경식 경위의 ‘택시강도 살인사건’,
진해서 오현진 경사의 ‘인터넷 물품 사기범 검거사건’, 남해서 최은옥 순경의 ‘장애인 투자미끼 사기범 검거사건’ 등 주요사건 해결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으로 수사경찰의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가 됐다.

백승엽 경남경찰청장은 “수사경찰이 의욕을 가지고 열심히 하는 만큼 국민의 인권을 보호하고 적법절차를 준수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도민을 섬기는 마음가짐으로 경찰의 존재이유를 확실히 보여주고 도민에게 책임을 다하는 믿음직한 경남경찰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