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부산보호관찰소, 8ㆍ15지역축제 사회봉사대상자 행사도우미 지원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신청, 행사장 주차 및 민원 안내 등 지원

기사입력 : 2015-08-15 14:48
+-
[공유경제신문 김민지 기자] [로이슈 부산경남취재본부=전용모 기자] 법무부 부산보호관찰소(소장 박수환)는 15일 강서구 대저1동 주민센터가 주관하는 ‘제19회 어울림 한마당 축제’에 사회봉사 대상자 10명을 투입해 행사장 주차 및 민원 안내 도우미 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 지원은 대저1동 주민센터가 부산보호관찰소에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신청해 이뤄졌다.

대저1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보호관찰소 국민공모제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강서구지역축제에사회봉사대상자들이축제지원활동을벌이고있다.(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
▲강서구지역축제에사회봉사대상자들이축제지원활동을벌이고있다.(사진제공=부산보호관찰소)
부산보호관찰소 민덕희 집행과장은 “이번 축제 지원이 지역 주민들에게 작으나마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친화적 국민공모제 현장을 적극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2013년 5월부터 개인 및 단체가 사회봉사지원이 필요할 경우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 홈페이지(www.cppb.go.kr)에 신청하거나 관할 보호관찰소에 방문 신청하면 적절성을 심사한 후 집행하는 제도이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