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제주 곳곳 사회적경제 지역별 축제 개최

기사입력 : 2017-08-29 16:48
+-
[공유경제신문 박정우기자]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는 도내 곳곳의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주체가 되는 ‘제주사회적경제 지역별 축제, 우리는 행복한 사이다-사람이 전부다’를 9월 1일과 2일 서귀포시 송악산 알뜨르농부시장과 서귀포 이중섭거리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한마당 축제, 제주와 같이(가치) 잇수다’의 일환으로 열리는 축제는 부스전시 일변도에서 벗어나 도민과 관광객, 사회적경제 기업 종사자 등이 주체적으로 기획하고 참여하는 축제로 ‘농부와청년×사이다’, ‘서귀포행복한경제×사이다’가 각각 열린다.

제주 곳곳 사회적경제 지역별 축제 개최


‘농부와청년×사이다’ 축제는 9월 1일 오후 6시부터 송악산 알뜨르농부시장(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569)에서 열린다. 세 청년의 무일푼 농업 세계 일주를 담은 다큐멘터리 ‘파밍 보이즈’(감독, 장세정, 변시연, 강호준) 상영과 글로벌제주문화협동조합, 일로와 제주, 제주청년협동조합 등이 함께하는 청년농부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서귀포행복한경제×사이다’ 축제는 2일 오후2시 서귀포시 이중섭 공원(이중섭 거리) 일대에서 열린다. 서귀포사회적경제복지센터, 사회적기업 에코소랑, 사회적기업 (주)일하는사람들, 사회적기업 (주)행복한요리농부, 의귀마을, 전통놀이지원협의회 등이 준비하는 체험 및 이벤트, 전시, 버스킹, 문화공연 등이 진행된다.

축제에는 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문의는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박정우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