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나누는 삶, 함께하는 경제' 사회적기업 박람회 개최

기사입력 : 2012-11-05 18:19
+-
'나누는 삶, 함께하는 경제' 사회적기업 박람회 개최
[공유경제신문 이정아기자] 서울시가 8,9일 이틀간 3호선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2012 사회적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회적기업 박람회에서는 국내외 사회적기업 우수사례와 다양한 분야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한다. 박람회 주요 프로그램으로 ▲사회적기업 전시·체험관 ▲혁신기업 쇼케이스 ▲사회적기업 포럼 ▲사회적기업 채용관 ▲사회적기업 공연 등을 진행한다.

서울시의 사회적기업 육성 정책을 소개하는 '서울시 정책관'과 사회적기업 설립지원업무·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을 소개하는 '중간지원기관참여관' 등도 운영한다.

혁신기업 쇼케이스는 서울시가 5개 전략분야(복지도시,경제도시,문화도시,안전하고 지속가능한 도시, 시민이 주인되는 도시)의 문제 해결을 위해 발굴 중인 사회적 혁신기업을 시민이 직접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혁신기업 쇼케이스에 참가하는 30여 개의 사회적기업은 100명의 시민평가단을 대상으로 기업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쇼케이스 직후 바로 전자투표를 통해 혁신기업으로 선발된다.

미래 유망직업인 사회적 기업의 일자리를 체험하고, 실제 일자리를 알선·상담해 주는 채용부스도 운영된다. 박람회는 사회적 기업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사회적기업은 서울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사회를 변화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사회적기업의 의미를 올바로 이해하고, 사회적기업이 자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아 기자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