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은 사회적기업가로서 자질과 사회적기업 창업의지를 가지고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창업에 필요한 전문적인 경영지원, 사업비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11년 사업시행 이후 위탁운영기관을 통해 육성된 700여개 창업팀이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
사회적기업진흥원은 이번 공모를 통해 사회적기업 창업과 육성 관련 제반 인프라를 보유한 위탁운영기관을 선정해 사회적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팀들에게 일정기간 동안 창업공간, 사업비, 멘토 등을 제공하는 등 창업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위탁운영기관은 공공기관, 대학, 사회적기업, 비영리법인 등에서 신청할 수 있고 사회적기업 창업지원 대상을 전담해 지원할 전문인력, 창업준비공간, 창업교육환경 등에 대한 경험과 여건을 갖춰야 한다. 위탁운영기관 공모신청은 내달 4일까지이고 자세한 내용은 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사회적기업진흥원 창업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본격적인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의 창업팀 모집은 위탁운영기관 선정 후 2월 중 공모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사회적기업가로서 자질이 있고 사회적기업을 창업해 운영하고자 하는 자로서 참여신청서, 창업과제 개요·사업화계획, 창업 소요 비용 추계 등을 작성해 인큐베이팅 받기를 희망하는 위탁운영기관으로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접수한다. 공식적인 공고는 위탁운영기관 선정 후 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김민지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