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lurida는 기업이 엔엑스티(Nxt) 및 아더(Ardor) 기술을 활용하여 분산형 응용 프로그램 및 서비스를 구축 할 수 있게 해주는 블록 체인 소프트웨어 회사다.
Ardor Learning Hub라는 새로운 리소스는 개발자를 위해 구체적인 플랫폼 설명과 튜토리얼을 제공한다. 기업 및 IT 팀이 블록 체인을 활용하여 제품에 최상의 가치를 추가하는 방법을 파악하도록 돕기 위해 고안됐다.
이와 함께 Jelurida는 Ardor 플랫폼을 이용한 비즈니스 확대를 도모하고자 22일부터 12월 6일까지 ‘Ardor Online Hackathon 2018’을 진행한다. 해당 경연대회는 라이트웨이트 컨트랙트를 사용하여 블록체인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 할 수 있는 세 가지 과제로 구성된 해커톤이다. 과제는 외환 거래, 데이터 저장과 스트리밍 및 신원 확인으로 구성돼 있다.
Jelurida는 각 도전 과제의 1위, 2위, 3위에게 각 4000 달러, 2000 달러, 1000 달러의 상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Jelurida의 웹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개발자는 사이트 내 링크 가입 시 Hackathon과 관련된 이메일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한편, Jelurida는 10월 초 Ardor 2.1.2 Version을 통해 비즈니스에 즉시 적용 할 수 있는 기능을 메인넷에, 새로운 기능 하나를 테스트넷에 출시했다.
실수를 가장한 사기 행위를 방지할 수 있는 트랜잭션 바우처, 암호화폐 거래소 Changelly에 직접 접속 가능한 인터페이스, End 유저의 비즈니스 트랜잭션 수수료를 월 단위로 지원 가능한 다섯가지 번들러 템플릿을 메인넷을 통하여 출시했으며, 데이터 마이그래이션을 피할 수 있도록 설계된 라이트 웨이트 컨트랙트를 테스트넷을 통해 출시했다.
김유진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