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공무원연금공단, 10개 도시서 '김장·연탄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 2018-11-21 16:56
+-
공무원연금공단, 10개 도시서 '김장·연탄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 진행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공무원연금공단과 은퇴공무원 200여명은 이달 중순부터 전국 10개 도시에서 '김장·연탄나눔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은퇴공무원으로 구성된 상록자원봉사단이 무의탁어르신 등 저소득가정에 방문해 겨울나기에 필요한 김장김치 또는 연탄을 지원하는 활동이다.

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16일 인천 연수구청과 부산 부산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진행한 김장나눔을 시작으로 춘천남부노인복지관(21일), 서울 청림동 주민센터(22일), 세종시장애인 복지관(23일) 등 10개 장소에서 이달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전국 270여개 상록자원봉사단은 은퇴공무원의 재능과 공직경험을 활용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 10월까지 연인원 5만1314명의 은퇴공무원이 교육·생활·안전·문화 등 다양한 봉사분야에서 소년원지도·급식지원·치매예방캠페인·복지시설 방문봉사 등 재능기부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소외계층 지원에 힘을 보탰다.

최근 공무원연금공단 법률·세무 조언을 해주는 '전문상담 봉사단'과 재난 현장을 지원하는 '재난안전 봉사단', 치매예방 활동에 앞장서는 '평생동행 봉사단' 등 공직 경험을 발휘할 수 있는 전문 봉사를 확대하고 있다. 봉사단이 자생·자율·자발적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