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상담시스템을 통한 콜센터의 명칭은 '경남교육콜센터'로 하고, 기존 1004콜의 대표성을 이어받아 268-1004번을 대표번호로 운영한다.
경남도민, 교직원 등 경남교육에 궁금한 사항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경남교육콜센터로 전화를 주면 One-Call 서비스로 상담 받을 수 있고, 학교폭력, 인사 등 구체적인 상담이 필요한 경우 업무담당자로 연결하여 정확하고 속 시원한 답변을 들을 수 있다.
민원인에게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위해 본청 업무 상담DB를 구축하여 전화상담원 교육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상담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친절한 상담을 위해 전문 CS 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담의 질을 높일 계획이다.
박용한 총무과장은 “전문 상담시스템 구축으로 상담자료를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1차 상담율을 높임으로써 민원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기반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으로 도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경남교육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재영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