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쿠쿠, 신입사원과 함께 무료급식소 봉사활동·기부금 전달

기사입력 : 2019-04-15 10:05
+-
center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는 자사의 신입사원들이 지난 12일 경남 양산에 위치한 웅산 노인복지관을 방문해 무료급식소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쿠쿠가 신입사원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현장직무교육(OJT)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날 쿠쿠 신입사원들은 무료 급식소에서 독거 및 저소득 노인들을 대상으로 배식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와 함께 쿠쿠는 웅산 노인복지관 내 무료급식소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도시락 배달 사업 등을 위해 1500만원을 기부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신입사원 양준혁(쿠쿠홀딩스, 경영지원팀)은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동기들과 함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게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보람된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쿠쿠의 ‘나눔 경영’을 잊지 않으며, 회사는 물론 지역 사회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는 쿠쿠인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쿠쿠사회복지 재단 관계자는 “쿠쿠의 신입사원 봉사활동은 지역과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쿠쿠의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 중 하나다”라며 “쿠쿠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제품에 대한 고객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쿠쿠는 지난 2007년 소외계층의 복지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쿠쿠사회복지 재단을 설립했다. 이를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교육을 지원하는 ‘쿠쿠 레인보우’, 복지시설 물품 지원 사업 등 꾸준한 사회 공헌활동과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