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보기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학과 졸업패션쇼 5월 개최

기사입력 : 2019-05-08 11:37
+-
[공유경제신문 이경호 기자]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가 오는 21일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2019 졸업패션쇼를 개최한다.

동덕여대 패션쇼는 4년제 대학 중 국내 최대 규모의 졸업 패션쇼이며, 제이에스티나, 메트로시티, TRY 등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중들에게 인정받았다.

본 행사는 교외 졸업패션쇼를 통해 학생들뿐만 아니라 코엑스를 방문한 고객들과 소통의 자리로 마련된 것으로 많은 이들이 쉽게 관람할 수 있다. 작년 기준 3500여명 인원이 참여한 바에 따라 올해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동덕여대 패션디자인과에서 주관, 동덕여대 패션디자인과 졸업준비위원회가 주최하는 행사는 동덕여대 학생들의 4년간의 배움과 노력의 결실을 확인하는데 의의를 두며 학생 개개인의 창의력과 역량에 중점을 둔 자리이다.

또한 전문 패션인을 포함한 모든 일반인들에게 패션에 대한 중요성을 고취시키며, 학생들이 교수 및 학교, 산업체와의 원활한 유대관계를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다. 매년 졸업패션쇼와 함께 애프터 파티를 개최함으로써 내외부적인 학교 홍보의 목적을 달성하고 더불어 학교의 위상을 높이는 데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패션쇼는 다섯 가지 주제(1. KOREA /2. TEXTILE /3. MEN'S CLOTHING /4. WOMEN’S CLOTHINGS/5. DRESS)를 선정하여 팀을 이룬다. 전직 또는 현재 패션 디자이너로 활동하며 뛰어난 실력과 내공을 쌓은 지도교수가 각 팀을 담당하여 하나의 화합의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동덕여자대학교 패션디자인과는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와 다양한 산업체와의 콜라보레이션, 강남구청소속 상공인과의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경호 기자 news@seconomy.kr
<저작권자 © 공유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